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원동정

Home > 회원광장 > 회원동정

.
동의대학교 정석찬 교수 홍조근정훈장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2-05 11:41
첨부파일 조회수 45662

 

[데이터넷]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한 해 동안 현장에서 수고한 소프트웨어 산업인을 격려하기 위해 ‘제20회 SW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2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을 비롯한 각계 주요인사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9년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정부포상 18명, 장관표창 25명)과 함께, 올해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상’(3점) 및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술대상’(1점) 등 총 47점의 시상이 수여됐다.

주요 수상자로는 소프트웨어산업발전 유공자 포상에서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이 산업훈장 최고등급인 금탑산업훈장을, 정석찬 동의대학교 교수가 홍조근정훈장, 송규헌 오픈베이스 대표가 산업포장, 한국과학기술원 배두환 교수가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또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에는 씨엔티테크의 ‘키오스크 웹/앱’이 대통령상을, ‘대한민국 SW기술대상’은 이우소프트의 ‘Ez3D-i(AI적용 의료영상 솔루션)’가 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의 견조한 성장과 소프트웨어 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성과를 이뤄준 소프트웨어 산업인을 격려하고,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과 5G 세상을 선도할 제품·서비스의 핵심요소가 소프트웨어임을 강조하며 소프트웨어 산업인들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정부에서도 소프트웨어 기술·산업 육성을 통해,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더 좋은 일자리,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목록으로

게시판 리스트

총 14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제목 내용 이름

맨처음페이지로 이동12맨마지막 페이지로 이동